오른쪽 가슴의 오른쪽 부위에 멍울이 잡혀서 며칠 고민하다가 외과 병원에 갔습니다. 유방 초음파 검사를 받았고 멍울의 정체는 가슴근육이었습니다. 초음파 진료를 받은 후기에 대해 공유합니다.
멍울 발견
목욕을 하다가 오른쪽 팔을 들었는데 오른쪽 가슴의 오른쪽 부위에 멍울이 잡혔습니다. 발견한 날부터 며칠 동안 암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걱정이 되고 무서운 생각이 들어 병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유방검사도 해주는 외과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외과병원 진료
접수를 하고 진료받으러 들어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남자여서 당황했습니다. 남자 의사 선생님과 여자 간호사분이 계셨고 의사 선생님이 상의를 벗어보라고 했는데 제가 머뭇거리자 바로 어두운 초음파실로 들어가서 초음파 기계로 진찰해 주셨습니다. 여자분들은 꼭 여자 선생님이 진료 보는 병원인지까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에 젤을 바른 다음에 멍울이 있는 곳을 문질러 확인하였고 의사 선생님이 암이나 종양이 아니라 가슴근육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가슴에도 근육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ㅜㅜ)
비용
유방 초음파 검사 비용은 4만 원이 나왔습니다. 돈을 낼 때에는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검사받기 전에 마음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건강하다는 사실에 기뻤습니다. 가슴에 멍울이 만져진다면 저처럼 오래 고민하지 말고 바로 병원에 가서 초음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 보험 처리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했다면 검사비용에 대해서 보험청구가 가능합니다. 잘 모르겠으면 병원에 진료비를 낼 때 실비처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물어보면 서류를 준비해 주십니다. 그 서류를 보험회사에 주면 진료비의 일부분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