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우산공제에 가입하여 매월 5만 원씩 납입하였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65만 원의 소득공제를 받았습니다. 절세에 좋다는 말만 듣고 최저 금액을 매월 납입해 본 후기를 공유합니다.
노란 우산공제 가입기간
2022년 5월 10일에 가입해서 현재까지 13개월을 납입하였습니다. 올해 가입하면 내년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란 우산공제 납부금액
납입 금액은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최저 금액 5만 원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 5만 원부터 10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고 월납 또는 분기납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납입 금액에 더해서 희망 장려금으로 월 2만 원을 추가로 적립해 줍니다. 저는 5만 원씩 13개월 납입하였고 추가로 2만 원씩 13개월 희망 장려금을 지원받아 총 89만 원을 모았습니다.
노란 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소득금액 구간별로 소득공제 한도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소득금액 4천만 원 이하는 최대 500만 원, 소득금액 4천만 원 초과 1억 원 이하는 최대 300만 원, 소득금액 1억 원 초과는 최대 200만 원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란 우산공제는 훌륭한 절세 상품입니다. 복리 이율로 이자가 쌓이고 필요하면 납입한 금액 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재산이 압류되어도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전상품입니다. 개인사업자라면 월 5만 원씩 납입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