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오픈월드 속에서 내가 하고 싶은 경험을 하고, 샌드박스를 통해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어보고, 아바타를 만들어 나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특징 3가지에 대해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오픈월드
오픈월드 속에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해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오픈월드(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돌아다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가상세계의 공간과 아바타의 행동이 만나 새로운 일이 생기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고 싶을걸 해볼 수 있는 가상공간이 메타버스의 매력입니다.
메타버스 샌드박스
샌드박스를 통해 내가 만들고 싶은 대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는 오픈월드보다 더 자유롭습니다. 오픈월드는 만들어진 공간을 방문한다면 샌드박스는 공간을 직접 만들어 보는 개념입니다.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가지고 오픈월드 안에 수많은 요소를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개발하고 가상세계를 만들어갑니다.
메타버스 아바타
아바타를 통해 나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를 통해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나를 표현할 수 있고 나를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 나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간에 대화하고 친구를 사귀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메타버스 아바타로 어울리면서 자신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