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서치콘솔에서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으로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는 구글에서 내 블로그를 크롤링하지 못했기 때문에 크롤링 접수를 해야 합니다. 두 가지 해결방법을 안내합니다.
원인
- 사이트맵을 제출(sitemap.xml)해서 페이지는 발견되었지만 구글에서 내 블로그를 크롤링을 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크롤링은 자동화된 방법으로 블로그 주소(URL)를 찾고 어떤 데이터가 어디에 있는지 색인(Index)을 만들어 저장하고 구글 노출을 도와줍니다.
- 사이트 과부하가 원인입니다. 구글에서 블로그 주소(URL)를 가져오려고 짧은 시간에 여러 번 접속을 시도하면서 사이트의 과부하가 생긴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1
- 제출된 사이트맵에서 sitemap.xml과 rss를 업데이트해 줍니다. 제출된 사이트맵의 마지막으로 읽은 날짜에 오늘 날짜로 업데이트해 주고 상태를 성공으로 해줍니다. 사이트맵이 제출됨의 안내가 뜨면 확인해 줄다음, 구글서치콘솔 아래 사진 빨간색 네모박스 부분을 클릭해 주면 크롤링 접수가 완료됩니다. 설정하고 나서 1~2주일 기다려 줍니다.
- 방법
- 구글서치콘솔-Sitemaps-새 사이트맵 추가-sitemap.xml-제출
- 구글서치콘솔-Sitemaps-새 사이트맵 추가-rss-제출
- 구글서치콘솔-페이지-유효성 검사-[시작되지 않음] 클릭-[유효성검사 상태] 클릭-크롤링 접수 완료
해결방법 2
- 블로그 페이지 글 1개씩 수동으로 색인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내 블로그 글이 구글에 빨리 노출이 되었으면 할 때 수동요청을 해줍니다. 색인 생성테스트 후에 색인 생성 요청됨의 안내가 뜹니다. 바로 크롤링되는 것이 아니라 크롤링 대기순에 들어갔다는 의미입니다. 수동요청은 1주일 기다려 줍니다.
- 방법
- 구글써치콘솔-URL검사-돋보기 모양-블로그 페이지 주소(URL) 입력-검색-색인 생성 요청-크롤링 접수완료
- 내가 작성한 글 갯수만큼 하나하나씩 수동요청해주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