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역사 여행으로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독립기념관, 서대문형무소를 소개합니다. 독립운동 재현 퍼포먼스와 기념공연을 관람하고 체험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의 역사를 시대별로 나눠서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19년 3월 1일 삼일운동에 대한 역사를 공부하고 역사적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는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트링 아트 태극기 만들기, 3·1 운동 관련 메모리 게임, 포토부스 사진 촬영, 독립선언서 인쇄·배포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98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입장료 : 무료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 입구에는 겨레의 탑이 우뚝 서있습니다. 내부에는 7개의 전시관으로 나눠져 있고 입체적인 구조물 독립운동사에 대한 체험적이고 입체적인 관람이 가능합니다. 삼일절을 맞아 독립선언을 재현해 보는 독립선언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풍물놀이, 음악 공연, 태권도 공연, 난타 공연, 의장대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 입장료 : 무료(주차장 주차비 소형 2,000원, 대형 3,000원)
서대문형무소
서대문형무소는 일본이 지은 감옥으로 일제강점기에 식민 지배에 맞섰던 항일 독립운동가들이 갇혀서 고문을 받았던 장소입니다. 일본인이 행했던 고문을 인형으로 재현해 놓은 구조물을 보고 그때의 처참했던 상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 재현 퍼포먼스 행사와 기념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251 서대문형무소역사관
- 입장료 : 삼일절 무료(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