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울코스 세탁이 무엇이고 어떻게 세탁이 되고 표준코스와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울코스 세탁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드리니 확인 후에 안전하게 세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탁기 울코스
표준코스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세탁물을 세탁할 때 사용하는 기본적인 코스입니다. 일반섬유의 세탁이 가능합니다. 찬물로 세탁하고 탈수 세기를 강으로 하여 1시간 정도 세탁을 해줍니다.
울 코스는 울이나 속옷 또는 니트류를 섬세하게 세탁할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물 온도가 30도인 온수로 설정되어있고 탈수 세기는 중으로 하고 40분 내외로 세탁을 해줍니다. 일반세제 사용보다는 울샴푸, 울드라이 종류의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온수에 중성세제를 녹여 손빨래하듯 세탁해줍니다.
니트 세탁하기
울코스는 표준코스와 달리 마찰력을 최소한으로 하여 세탁하기 때문에 세정력이 약합니다. 옷에 오염물이 묻었거나 때가 많이 생겼다면 오염 부분만 세제를 묻힌 후에 손으로 애벌빨래를 해주고 니트의 단추나 지퍼를 잠그고 세탁망에 넣고 세탁기에 넣어줍니다. 세탁망에 넣으면 옷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제를 많이 넣는다고 세정력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적정량을 넣고 세탁 후에 자연 건조하거나 의류건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패브릭 난방 텐트 세탁하기
제품의 설명서나 제품택을 확인하여 울코스 세탁이 가능한 섬유인지 확인을 해줍니다. 난방 텐트를 처음 구해해서 사용할 때 울코스로 세탁을 하여 사용합니다. 지퍼를 닫아주고 텐트에 달려있는 장식이나 플라스틱 종류들은 빼주고 세탁기에 넣어서 울코스로 세탁을 해줍니다. 말릴 때는 통풍이 잘 되는 공간에서 햇볕에 바짝 말려주는 것이 좋으나 햇볕에 말릴 수 없는 환경이라면 빨래방 건조기로 건조하여 사용하시면 곰팡이와 쾌쾌한 냄새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 시 고온으로 하게 되면 원단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온도로 설정하여 건조기를 사용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