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락스 KR-6170 팬타그래프 키보드 사용후기

by ◈⊙‡♧§▒ 2023. 3. 23.

아이락스 KR-6170 팬타그래프 키보드를 써본 후기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면서 똑같은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고 손가락 끝에 힘을 쓰면서 손이 찌릿하고 손에 힘이 없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팬타그래프 키보드 구매한 이유

컴퓨터 작업을 오래 하면서 똑같은 동작을 반복적으로 하고 손가락 끝에 힘을 쓰면서 손이 찌릿하고 손에 힘이 없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손가락에서부터 시작해서 팔이 아리기도 하고 손이 부은 거 같고 손 힘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손가락에 좋다고 하는 팬타그래프 형식의 높이가 낮은 키보드를 알아보았고 아이락스 KR-6170 키보드가 저렴하고 후기도 괜찮아 구매했습니다.

 

 

아이락스-kr-6170-키보드-앞면
아이락스-kr-6170-키보드

 

팬타그래프 키보드 사용 후기

아이락스 KR-6170 팬타그래프 키보드가 손가락 힘이 적게들고 부드럽게 눌린다고 하는데 이미 손가락통증이 있고 손가락이 약해진 상태여서 타이핑할 때 힘이 들어가긴 합니다. 확실히 기계식 키보드보다 힘이 적게 들어갑니다. 키보드 자체가 무게감이 있어 들었을 때 무겁고 키보드 높이가 낮아서 손목이 꺾이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전원버튼이 있어서 실수로 누르면 인터넷창이 꺼지고 컴퓨터가 꺼지니 조심해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던 키보드보다 팬타그래프 키보드가 손가락이 덜 아픈거 같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게 눌려서 타자 치는 맛이 없지만 손가락 건강을 위해 계속 사용해 볼까 합니다.(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