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수 전용으로 틀었는데 난방이 돼 밸브 교체

by ◈⊙‡♧§▒ 2023. 6. 13.

귀뚜라미 보일러를 온수 전용으로 틀었는데 방바닥이 같이 난방이 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고장의 원인은 보일러 내부에 있는 밸브가 낡으면서 열려있었고 밸브 교체 비용은 86,000원이 나왔습니다.

 

 

 

보일러 고장 원인

온수 전용을 틀면 바닥 난방으로 물이 흐르지 않게 막아주는 밸브가 고장 난 것입니다. 밸브가 낡아서 열려있었고 온수가 새면서 난방이 같이 되었습니다. 온수관이 화장실 쪽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화장실 앞 바닥은 따뜻해질 수 있고 방 전체가 난방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일러-고장난-밸브-교체
보일러-고장난-밸브-교체

 

보일러 밸브 교체

기사님은 온수 전용으로 보일러를 틀었을 때 보일러 아래의 난방 배관이 뜨거워지는 것을 확인하셨고 보일러를 열고 내부에 들어있는 물을 다 빼낸 다음 밸브를 갈아 끼우셨습니다. 밸브를 교체하는 데는 총 2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이 밸브가 고장 나면 여름에는 온수를 틀면 바닥이 같이 데워지고 겨울에는 온수가 잘 안 나오고 보일러가 비효율적으로 돌아 난방비가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보일러 밸브 교체 비용

귀뚜라미 보일러 기사님 방문비용은 18,000원입니다. 부품비용까지 포함해서 총 86,000원이 나왔습니다. 보일러 부품 비용을 비싼 편이지만 보일러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AS를 통해서 고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