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단맛이 나는 늦가을 제철과일 홍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시의 효능과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시의 효능
홍시 칼로리는 100g당 66Kcal로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이 큽니다. 숙취를 풀어주며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고 갈증을 없애줍니다. 어지럼증을 완화해주고 소화 기능을 좋아지게 합니다. 홍시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타닌은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또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위궤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홍시에는 비타민A, 비타민 C가 들어 있어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1. 심장, 폐기능 강화
2. 소화 기능 향상
3. 면역력 증진
4. 숙취해소
5. 위궤양 증상 완화
6. 어지럼증 완화
7. 활성산소 제거
8.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배출
홍시 부작용
홍시에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탄닌 성분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지방질과 작용해 변을 굳게 만들기 때문에 과잉 섭취하면 변비가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변비 예방을 위해서 홍시 꼭지와 심지 쪽 하얀 부분을 제거해 주고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해 줍니다.
홍시 보관방법
딱딱한 대봉감은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 꼭지를 아래 방향으로 세워두면 10~20일 후 자연 홍시가 됩니다. 서늘한 곳에 박스째 두어도 됩니다. 먹고 남은 홍시는 물에 살살 씻어 주고 물기를 말린 다음 하나씩 랩으로 포장하여 냉동실에 넣어 얼려서 보관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