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뜻과 사례

by ◈⊙‡♧§▒ 2023. 7. 31.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창작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돈을 버는 경제구조입니다. 사례에는 유튜브가 있는데 조건을 충족하면 유튜버에게 수익을 배분해 줍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뜻

창작자(Creator)와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창작자들이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수익을 내는 경제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고 결제 기술이 더해지면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경제시스템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플랫폼 종류

유튜브, 아프리카 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텀블러, 블로그, 메타버스 플랫폼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사례

대표 사례에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유튜브는 구독자수와 조회수를 넘기면 유튜버(창작자)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해 줍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웹툰의 만화 작가로 선정되면 연재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고 SNS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경력이 없는 비전문가 일지라도 자신의 재능을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경제시스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