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가 익일에 배송된다는 것은 오늘을 기준으로 내일 배송된다는 뜻입니다. 익일은 어떤 날을 기준으로 다음날을 의미하고, 명일은 내일을 의미하고, 금일은 오늘을 의미합니다. 택배 안내 문장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익일
익일은 한문으로 다음날 익(翌), 날 일(日)로 어떤 날을 기준으로 그다음 날을 의미합니다. 어떤 날을 언급하지 않고 익일을 쓸 때는 오늘을 기준으로 다음날을 말합니다. 내일과는 뜻이 다릅니다. 내일은 기준시점이 오늘이고 오늘의 바로 다음날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입금 확인 후 익일 배송'은 입금이 확인된 날을 기준으로 그다음 날 배송한다는 뜻입니다.
명일
명일은 한문으로 밝을 명(明), 날 일(日)로 오늘의 바로 다음 날입니다. 내일과 뜻이 같습니다. 예를 들면 '명일 배송'은 내일 배송을 의미하고, '명일 오후 2시에 도착'은 내일 오후 2시에 도착을 의미합니다. 명일과 내일은 같은 뜻이지만 일반적으로 명일보다는 내일을 자주 사용합니다.
금일
금일은 한문으로 지금 금(今), 날 일(日)로 지금 지나가고 있는 이날을 의미합니다. 오늘을 뜻합니다. 예를 들면 '금일 택배 휴업'은 오늘 택배가 쉰다는 의미이고, '금일 운송장번호가 입력됩니다'은 오늘 안에 운송장번호가 입력돼서 확인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