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무역사기 대량등록 위탁판매자 주의

by ◈⊙‡♧§▒ 2022. 10. 20.

해외무역 경험이 없는 초보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무역사기를 치는 일당들이 있습니다. 1인 쇼핑몰,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시고 있는 사장님들은 이 글을 보시고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무역사기 흐름

1. 메일로 대량주문을 하겠다고 견적서를 요청해옵니다.

필리핀 회사이며 2000개 제품을 구매하겠다며 견적서를 요구합니다. 견적서를 준비해서 메일로 답장을 하면 견적서 금액으로 거래를 하겠다고 합니다. 해외라 통화가 어렵다면서 카카오톡 메시지와 보이스톡으로 연락을 주고받게 됩니다. 

2. 필리핀으로 제품을 받기를 원하며 항공으로 500개, 해운으로 1500개 나눠서 배송을 요구합니다.

필리핀 회사에서 소개해준 물류회사를 통해서 항공비, 해운비 견적서를 받게 되고 항공으로 500개를 빠르게 먼저 받고 이후에 해운으로 1500개를 받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항공비는 350만 원이며 이 돈이 사기금액입니다.

3. 필리핀 회사는 달러로 돈을 송금했고 한국 계좌로 돈이 입금되는데 3일이 걸린다며 급하다며 여러 이유를 대며 물류 회사를 통해 항공비 350만 원을 선결제하고 물건을 먼저 보내달라고 요구합니다. 

4. 돈은 아직 통장에 안들어 왔는데 물류회사에 항공비 350만 원을 내 돈으로 먼저 결제하면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대량 주문 후 항공 배송비를 받고 모두 잠적해 버립니다.

 

무역사기에 당하게 되는 이유

1. 대량주문으로 금액이 커서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욕심이 생깁니다.

2. 필리핀 회사와 물류회사 이름을 검색해 보면 실제 존재하는 회사이고 사기 치려고 이름만 가져다가 쓴 것입니다. 필리핀 회사, 물류회사 둘이 짜고 치는 사기입니다.

3. 물건만 보내면 되는데 왜 물류비까지 내야 되는지 물어보면 세금 문제 때문이며 은행에 여러 번 송금된 내역이 있으면 안 된다고 말해줍니다. 무역을 잘 모르면 이 부분을 믿게 됩니다.

4. 달러로 돈을 송금했다고 하고 메일로 조작된 은행 송금내역서를 보내줍니다.

5. 필리핀 회사는 대량 주문 건 승인을 위해 미팅이 있으며 항공물량이 확보돼야 거래가 성사되는 거라고 말하며 급하다고 여러 번 말합니다.

6. 사기꾼들을 경찰서에 신고해도 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사기에 안 당하는 방법

무조건 선입금입니다. 내 통장에 돈이 입금된 내역을 확인한 다음에 물건을 보낼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대량주문으로 큰돈을 벌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희망으로 사람을 홀리고 조작된 서류를 보여주어 판단을 흐리게 하고 시간을 촉박하게 주어 급하게 요구합니다. 이 모든 사기는 일주일 내에 이루어지며 초보판매자, 1인 판매자 사장님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